본문 바로가기

주관적 리뷰

사진3장으로 엣지있는 영상을 만들자 [ 고프로 Quik 활용] - 사진3장으로 엣지있는 영상을 만들자 [ 고프로 Quik 활용]

일상에서 우린 언제나 사진을 찍을수 있습니다.
이제 가벼운 마음으로 사진 찍고 동영상도 만들어 보자. ^^

1. 사진 3장을 휴대폰으로 찍어 준비해 주세요.

 

 


바람불고 흐린날 이었지만 도시와 하늘이 그림 같다는 생각이 들어 차에서 찍었습니다.

2. 구글 플레이에 들어가  'Quik' 을 검색하여 찾아 휴대폰에 설치해 주세요.

 

 

저는 이미 설치가 되어 있어 열기라고 뜨지만 다른 분들은 설치라고 뜰거에요...!
설치 누르시고 앱을 휴대폰에 깔아줍니다.


다 설치가 되면 이렇게 나올꺼에요.

3. 이제 앱을 실행하시고 첫화면 '새 동영상 만들기' 선택하세요.


4. 이제 내가 가지고 있던 사진에 위치경로를 잡아 선택해 주세요.


맨 아래창에 선택된 사진이 표시가 됩니다.

5. 이 화면이전에 인트로 추가할수 있는 화면이 나오는데 캡처가 되질 않아 못했습니다.

어쨌든 그때 인트로 타이틀을 넣고 진행 하셔두 되고 나중에 추가도 됩니다.


효과를 넣으 수 있는 쉬운 선택화면을 제공하네요. 한번씩 선택하여 효과를 확인해 보시는 것도 괜찬네요

6. 효과를 한번 보시고 재생되고 있는 화면을 터치해 보시면 다음과 같은 화면을 보실 수 있고 여기서 아래에 두번째 아이콘은 선택하면 기본제공 주제에 맞는 음악과 사용자가 음악을 삽입할 있는 환경을 쉽게 이해하게 제공합니다.


7. 영상에 텍스트, 소스재생시간, 장면전환 효과, 색상 및 색상톤 기타 다양한 조작을 제공하는 상세편집   아이콘이 있어 쉬우면서도 세세하고 엣지있는 편집을 가능하게 합니다.


8. 재생화면을 선택하면 나오는 화면으로 영상소스 하나하나에 반복,재생시간,효과를 개별적으로 줄수 있어서 개별 장면도 세세하게 표현이 가능합니다.



9. 영상표현화면 양쪽으로는 플러스 표시가 있는데 이건 추가로 앞,뒤에 영상소스를 넣을수 있는 아이콘입니다.여기를 선택하여 다른 소스를 추가하면 됩니다. 또한 추가된 개별영상소스에도 각각 반복과 효과를 따로 줄수 있어 편리합니다.


10. 모든 세부설정이 끝났다면 이제 내가 사진 3장으로 만든 영상에 대한 결과물을 볼까요???

 

고프로에서는 기본적으로 몇일에 저장과 링크를 제공하고 기본이상 이용하려면 비용을 지불하는것 같아요
여튼 다양한 방법으로 공유및 저장이 가능하네요.

마지막으로 제가 한번 만들어본 영상을 올려봅니다. 제 생각에는 시간과 노력에 비해서는 영상이 자동화가 많이 되어 누구나 짧은 시간에 만들기 편하고 썩 괜찮은것 같아요~~!

개인적 생각입니다.

7